2012년 2월 23일 목요일

KORG M50 데모송 플레이 방법

KORG M50 사용자 매뉴얼에도 기재되어 있는 내용이지만 영어가 쥐약인 분들을 위해, 혹은 매장에서 M50의 사운드를 체감하기 위한 분들을 위해 포스팅 해 보는 내용.

...

M50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데모송(Demo Song) 로딩 및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순서대로 M50을 작동시키면 된다.

1. Preload/Demo Data 로딩

GLOBAL MODE를 선택 한 후 터치스크린 내의 우측 상단에 위치한 납작한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나온다.


여기서 Load Preload/Demo Data 메뉴를 선택한다.

다만, 만약 작업 중인 내용 특히 시퀀서 작업 중이었다면 로드하기 이전에 반드시 현재 내용을 별도의 SD카드나 USB메모리에 기록해서 보관하기를 추천한다. 시퀀서를 초기화 시키기 때문에 작업 중인 내용을 날려먹어도 괜찮다면 무시해도 되겠지만... -_-;;


로드를 선택하면 이렇게 물어온다. OK버튼을 터치해 주면 로딩을 시작한다. 아마도 한번 더 '정말 할거냐'고 팝업이 뜨면서 물어올 것이니 그 때도 로딩하겠다고 답해주자.

2. 시퀀서에서 플레이

로딩이 끝나고 시퀀서 화면으로 이동해 보면 이런 화면이 나올 것이다.


데모송은 총 4가지가 있는데 그 중 첫 번째인 S000: Keep It Simple이 선택되어 있다. 이 상태에서 플레이를 시작하면 데모송이 플레이 되기 시작한다.

혹시나 플레이 방법을 모른다면... 우측 하단 템포 조절 버튼 근처에 시퀀서 관련 컨트롤러가 있다.


요렇게 생긴 버튼들 중 START/STOP 버튼을 누르면 플레이가 시작되고 한번 더 누르면 중지 시킬 수 있다.

3. 다른 곡을 들어보기

데모송은 4가지가 있다고 말했다 싶이, 시퀀서에서 다른 데모송을 선택해서 들어보자. 시퀀서 화면에서 제목 왼쪽의 '>' 모양의 둥그런 버튼을 터치해 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들어보고 싶은 곡을 선택하면 마찬가지로 시퀀서에 해당 곡 이름이 표시되고 START/STOP 버튼을 이용해 플레이 하거나 중지 시킬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