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30일 수요일

NI 일부 제품 OS X 10.11 El Capitan 에서 호환성 문제

OS X El Capitan 발표 예정일이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그런데 NI(Native Instruments)의 일부 제품에서 엘 카피텐에서 호환성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NI에서 공식적으로 알려온 내용에 따르면 아래와 같은 문제가 있습니다.

1. Logic Pro에서 일부 Audio Unit 이 잘못되었다고 뜹니다.

로직에서 AU 플러그인 Validation 과정을 통과하지 못 해서 해당 플러그인을 사용 할 수 없게 됩니다.

2. 오래된 NI 하드웨어의 호환성 문제가 있습니다.

  • TRACKTOR KONTROL S4 (MK1)
  • TRACKTOR KONTROL X1 (MK1)
  • TRACKTOR AUDIO 2 (MK1)
  • AUDIO 8 DJ
  • AUDIO 4 DJ
  • AUDIO 2 DJ
  • MASCHINE (MK1)
  • GUITAR RIG 3 (RIG KONTROL 3 hardware)

이 하드웨어를 El Capitan 에서 사용할 경우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커널패닉 이라던지 혹은 저장이 불가능하다거나 등등의 치명적이 문제입니다. 다행히도 이 문제는 베타드라이버를 사용해 임시로 사용이 가능하니 급하다면 베타드라이버를 설치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하드웨어 문제가 아닌 소프트웨어(AU Plugin) 문제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결될 것입니다. 그리고 업데이트는 기존과 동일하게 서비스 센터를 통해서 설치가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사족. 아 NI 이 양반들아 내일이라고 내일!!! -_-

[관련 링크] NI: Drivers and Other Files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