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1월 20일 화요일

[Logic/ES2] 기본 패치 변경하기

로직의 가상악기 ES2 기본 패치는 약간의 에디팅이 가해진 패드 스타일의 패치입니다. 이 소리가 나쁘다거나 그런건 아닙니다만 너무 많은 편집이 가해져 있어서 직접 패치를 만들 때는 좀 불편합니다. 이 ES2의 기본 패치를 원하는 대로 바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ES2를 띄우고 Tutorial Setting 에서 Analog Saw Init을 고릅니다.


Analog Saw Init도 제법 에디팅이 많이 되어 있지만
모듈레이션이 적어서 초기화 하기에 편합니다.
이 상태에서 몇 가지 파라미터를 가급적 다 0 혹은 꺼버립니다.


이런 상태로 만들었습니다. 
보시다싶이 필터와 앰프, 엔벨로프와 LFO 등등
거의 끄거나 0에 가깝게 설정 하였습니다.

이제 남은 건 이 패치를 기본 패치로 설정해야 합니다. 
패치 이름 있는 부분을 클릭해서 Save Setting As... 를 선택합니다.
파일을 저장하는 경로는
사용자/Library/Application Support/Logic/Plug-In Settings/ES2
이며, 여기에 파일 이름을 #default 로 해서 저장하면 됩니다. 
(확장자까지 포함하면 #default.pst가 파일 이름입니다)

위의 ES2 디렉토리는 사용자용 ES2 패치 디렉토리입니다. 즉 마음껏 패치를 만들어 넣거나 외부에서 구한 패치를 여기다 집어 넣으면 나중에 ES2에서 불러오기 편한 상태가 됩니다.

파일 이름을 #default로 하는 이유는 최초에 ES2 를 불러보면 알 수 있듯이 기본 패치 이름이기 때문입니다. 로직의 기본 ES2 #default 파일은 로직 시스템 디렉토리에 있지만 사용자 디렉토리에 이 #default.pst 파일이 있으면 이걸 우선적으로 읽어 들입니다. 따라서 이 파일이 ES2 의 초기화 패치가 됩니다. (따라서 다른 로직 내장 가상악기들도 이런 식으로 기본 파일 이름만 알면 초기화 패치를 마음껏 만들 수 있다는 말이 되겠지요)

사실 위 설정은 마음대로 하고 싶으신 대로 고르면 됩니다. 파일 이름만 #default로 짓고 경로만 잘 잡아주면 되지요. 꼭 위의 설명대로 할 필요 없이 마음에 드는 세팅으로 만들어 두시면 됩니다. :-)

댓글 1개:

  1. Manу television sеt vіewing audienсe wеrе able tο hitch thе іnfomercials that аdvertiѕеԁ the аurawаve and its exponent as a TEΝS nuіsance backup man, and
    since and so, the гesultѕ are vaѕt when
    it comes to pаіnful sеnsatiοn reliеver.
    Here is my web blog (visit site)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