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6월 27일 수요일

일렉기타 가상악기 V-METAL

최근 카피를 열심히 하면서 든 생각은 '역시 단순한 샘플러 만으론 리얼악기 흉내 내는 건 너무 어렵다' 라는 점입니다. 특히 기타 파트를 카피하면서 많이 느끼지요. 로직의 기본 샘플러인 EXS 24의 기능 한계 상 연주 주법 별로 악기가 나눠져 있는 형태가 많다 보니 아예 불가능한건 아니지만 그 만큼 많은 샘플과 노가다(?)가 필요하게 됩니다.

V-METAL은 Kontakt 5 샘플러를 기반으로 제작한 일렉기타 가상악기입니다. 샘플러 방식임에도 굉장한 퀄리티의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그 만큼 샘플 용량도 엄청나지요.) 이름처럼 메탈에 어울리는 소리를 들려주는데 물론 이펙터에 따라 다양한 소리를 낼 수도 있겠지요.

위 영상은 링크한 공식 사이트의 첫 번째 데모 영상과 동일합니다. 총 5개의 데모 영상이 있으니 직접 보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역시나 건반의 저옥타브 대역을 특수 컨트롤러로 활용하는군요. 그 보다, 컨탁의 기능과 성능에도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Komplete 8 Player 라는 무료 가상악기 세트에 Kontakt 5 Player로 포함되어 있는데 악기 선택이 불편해서 안쓰고 있었습니다만 왠지 끌리네요. (물론 Player 버전에는 샘플러 기능이 없으리라 생각됩니다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