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9일 금요일

맥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완전히 새로 시작하기

맥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는 도중 여러 이유로 다시 처음부터 다운로드를 받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이유로 다운로드 도중 정전이나 커널 패닉(윈도우로 표현하자면 블루스크린) 등으로 예기치 않은 종료가 되었을 때 다운로드 받는 파일의 일부분이 깨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받던걸 취소하고 다시 처음부터 받아야 하겠지요.

맥 앱스토어의 경우 다운로드 도중에는 일시 중지와 이어받기가 가능하지만 취소하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보이질 않습니다. 만약 완전히 취소시키길 원한다면 구입목록 등에서 표시되는 '일시 정지' 버튼을 옵션키를 누른 채로 클릭하게 되면 완전히 취소시킬 수 있습니다.


위 스크린샷은 OS X El Capitan을 다운로드 받던 도중 구입목록 화면에서 '일시 정지' 버튼을 옵션+클릭한 상태입니다. 버튼은 '다시 시작' 으로 바뀌었지만 다이얼로그가 표시되면서 '다운로드 취소'를 선택하면 다운로드 받던걸 완전히 취소시키고 다시 처음부터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다운로드 버튼이 표시되는 어디에서든 가능합니다.

혹시나 다운로드 도중 맥이 비정상적인 종료가 된다면 반드시 처음부터 다시 다운로드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앱스토어에서 체크섬을 체크하는지도 모르겠고 그걸 100% 신뢰하기엔 무리이기 때문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